카테고리 없음
꼭 블로그 인스타가 정답은 아닐수 있어요 - 지역카페
J digital marketing
2024. 6. 14. 07:07
경기도의 한 지역에서 효소찜질방을 운영하시는
사장님이 계셨어요
사장님은 매장을 오픈한지 얼마 되지 않은
상태였어요
지역의 특성상 전국구에서 고객들이 오는것이 아니라
이 지역의 소비자들에게 가게가 알려지기를 원하셨어요
즉 전국의 모든 사람이 검색하는
네이버나 인스타에도 가게가 노출이 되면 좋지만
보다 가깝게 지역 주민들을 타겟으로 하여
근거리에 있는 분들을 대상으로 한 정기권도 판매하고
고객들과 가까운 관계도 맺고 싶어하셨어요
그래서 블로그나 인스타가 전국구로 노출이 되는것이라면
"00동 모임" 이 있는 밴드나 카페를 고려해보시라고 말씀드렸고
사장님은 몇개의 카페를 검색하여
홍보게시판을 이용하기로 하셨어요
결과는 어땠을까요?
일반 블로그나 인스타보다도
훨씬 더 즉각적인 반응이 있었고,
실제로도 많은 매장 방문으로 이어졌어요
온라인 마케팅은
단순히 여러가지 SNS를 구사하는것보다
마케팅 이론의 기본기를
탄탄하게 다지는 것이 몇~배는 더 중요합니다
그래야 나에게 한정된 예산을
훨씬 더 적절하게 사용하고
높은 효율을 얻을 수 있기 때문이에요
내가 전국구를 타겟으로 하는지
작은 지역만을 타겟으로 하는지
한번 고민해보시고,
사장님에게 가장 적절한 SNS를 그 다음으로 고민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