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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님, 나도 온라인으로 팔아보면 어떨까 (4)" - 블로거 협찬을 의뢰해보다
J digital marketing
2024. 6. 10. 04:25
K 대표님과의 일은 빠르게 진행되었습니다.
대표님은 하나를 알려드리면 그 하나를 바로 실행하시는
무서운 추진력을 가지고 계셨습니다.
우리 제품에 대해 "많은 팔로워를 가진 블로거나 인스타그래머가 제품 리뷰를 쓰면,
팔로워들이 많이 보고 우리 인스타로 유입될거 에요" 라고 말씀드리자
바로 블로거 협찬을 하겠다고 하십니다
블로거나 인스타그램 협찬을 돕는 많은 에이전시들이 있습니다.
에이전시에 돈을 주고 의뢰를 하는 방법도 있고,
사정이 여의치 않을 경우 개별적으로 연락을 하거나 무료 플랫폼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대표님은 블로거들에게 척척 샘플제품을 발송하셨고,
퀄리티 있는 제품 후기와 함께 팬들이 늘어나는 것을 볼수 있었습니다.
초창기 업무 추진은 예산에 따라서 조금씩 달라질수 있지만,
기본적으로 마케팅 funnel의 순서에 따라 진행합니다.
인지>고려>선택>재구매 이 흐름은 모든 마케팅의 기본입니다.
대표님과 했었던 초기 제반 업무는 "인지"를 늘리는것을 기본으로 하였기에,
블로거들과 인스타그래머들에게
제품샘플을 지급하면서도 ROI (Return on Investment, 투자 이후 돌아오는 소득)을 크게 고려하지 않고
샘플을 척척 발송하신 대표님이
지금 돌아보면 참 대단한 분이신것 같습니다.
소상공인 분들은 사실 제품하나, 비용 하나하나가 부담이기에
이 사장님과의 만남은 매우 인상깊었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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