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인스타? 블로그? 스마트플레이스? 스마트스토어? 뭘 해야해

J digital marketing 2024. 6. 10. 04:27

 

 

요즘은 정말 너무 많은 플랫폼과과 도구들이 쏟아져나와

가뜩이나 정신이 없는데 무엇을 먼저 해야할지 헷갈리기만 하는 세상이에요

 

많은 소상공인 사장님들은 먹고살기도 바쁜데 

컴퓨터 앞에 앉아있는것도 낯설은데 

툭하면 잊어버리는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찾고나면 한시간

이것저것 보다보면 또 한시간^^;; 이게 우리의 현실이 아닐까요? 

 

가장 중요한 것은,

나의 업종과 목적에 따라 어떤 채널을 이용해야 할지가 다르다는 것입니다. 

 

예를들어  수제 쨈 같은 제품판매를 온라인으로 하시는 사장님은

무조건 판매할수 있는 판매채널인 스토어가 필요하실거에요.

스토어가 없이는 매출이 나오지 않겠죠

 

그런데 오프라인에 매장을 가지고 있는 풋샵 사장님은 어떨까요? 

내 가게 주변의 고객들이 발마사지를 하고싶어서 찾아볼때

내 가게의 위치와 이름이 가장 먼저 보이는게 중요할 거에요.

 

그리고 그 다음으로 중요한건 뭘까요? 

 

저는 사장님들께 먼저,

네이버에 가장 먼저 우리가게를 대표할수 있는 키워드를 넣어

색해보시라고 말씀드립니다.

 

그리고 네이버에서 띄워주는 화면을

쭉쭉 아래로 내려서 보다보면,

 

내가 어디를 선점해야 할지

네이버가 어떤 순서로 콘텐츠를

제시하는지를 볼수 있을거에요.

 

 

우리들의 시간과 자원은 한정되어 있기에,

어떤 섹션을 패스하고

어떤 섹션에서 우위를 차지할 것인지에 대한 의사결정이

 

매우 신속하면서도 빠르게 결정되어야 하고

 

 

그 이후에 시간과 자본을 투입하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모든 채널을 반드시 다 가져야 하나요?

 

그렇지 않습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있는 유튜버들, 블로거들...

하나의 플랫폼을 깊이 파고 오랫동안 유지해 온 분들이

 

적지 않다는거 아실거에요

 

물론 다양한 채널에 나의 정보를 노출할수록

우리 가게와 제품을 더 많은 사람이 볼수있게 되는건 맞는데요,

 

이상하게 하나의 채널에 올 인하고 나면,

요즘의 ai 기술은 금새 다른 플랫폼으로 옮길수 있게 도와주도록 개발되고 있더라구요^^

 

 

그럼, 내가 가장 먼저 공략할 플랫폼을 선정하는 작업부터 건승을 빕니다^^

 

 

 

 

 

COPYRIGHT@ALL RIGHT RESERVED J digital marketing

무단복제를 금합니다